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LOL (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9 정글 "렉사이" 공략법 알아봅시다 [룬,템트리,스킬]

by 허덥이 2019. 11. 27.
반응형

롤 렉사이

 

안녕하세요 Kim-kevin입니다. 

 

이번에 분석해볼 챔피언은 렉사이입니다.

렉사이 터널을 사용하는 챔피언이라서 터널을 이용하여 이동속도가 정말 빠른 챔피언입니다.

 

렉사이의 장단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렉사이의 장점으로는 일단 기본적으로 강한 딜과 CC기에 이동기까지 있어서 갱킹 능력이 우수합니다.

특히, 땅굴은 특유의 메커니즘 덕분에 한 번 설치를 해놓으면 재사용이 가능하며 두꺼운 벽까지

뚫을 수 있어서 정글링 루트가 많아지며 변칙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중후반에 가면 딜 능력 및 힘이 급격하게 떨어지는 걸 느끼실 수 있습니다.

 

그럼 정글 렉사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룬부터 시작하겠습니다. 

 

렉사이 룬

렉사이의 주 룬을 " 지배 " 보조  룬을 " 정밀 " 선택해줍니다.

 

칼날비는 스킬 W 이후 빠른 3타로 인해서 분노를 100까지 채울 수 있어서

고정 대미지를 넣을 수 있기에 렉사이와 잘 맞습니다.

 

비열한 한 방 은 스킬 W 성공 시 고정 대미지가 들어가는 룬이기 때문에 들어줍니다.

 

좀비 와드는 와드 파괴 시 시야를 밝혀주기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취향 및 상황에 따라서 시야 수집을 가셔도 무방합니다.

 

끈질긴 사냥꾼은 정글링을 빠르게 돌며 갱킹 백업 등을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승전보는 킬 관여를 하면 체력이 회복되어서 렉사이의 생존 확률을 높여줍니다.

 

전설:민첩함 은 공속을 올려주기에 들어줍니다.

 



패시브  스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렉사이 스킬 마스터

렉사이는 Q > E > W 순으로 마스터해줍니다.

 

 

제르사이의 분노

렉사이는 돌출 상태에서 스킬과 기본 공격 시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 상태에서는 분노를 소모하여 체력을 회복합니다.

여왕의 진노/ 먹잇감 추적

렉사이의 다음 기본 공격 3번은 주변 적들에게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매복 상태일 때는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하여, 여기에 맞는 적들은 물리 피해를 입고 위치가 드러납니다.

돌출 상태: 렉사이의 기본 공격은 5초 안에 최대 3회까지 주변 적에게 20/25/30/35/40(+50% 추가 공격력)의 추가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매복 상태: 공허 에너지가 주입된 흙을 발사하면 처음 맞는 적 위에서 폭발하며 60/90/120/150/180(+70% 주문력)(+5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비 은신 상태인 적의 위치를 드러냅니다. 챔피언에게 적중할 경우 25의 분노가 생성됩니다.

매복/돌출

렉사이가 지면을 파고들어가 새로운 스킬을 사용하게 되며 이동 속도가 상승합니다. 시야 범위가 좁아지며 기본 공격을 할 수 없게 됩니다.

매복 상태일 때는 렉사이가 돌출 스킬을 사용하여 튀어올라, 주위 적들을 공중으로 띄우고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돌출 상태: 지면을 파고 들어갑니다.
매복 상태: 매복을 풀고 나와 55/70/85/100/115(+80%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히고, 가장 가까이 있는 적을 1초 동안 띄워 올립니다. 다른 근처의 적은 모두 뒤로 밀려납니다. 공중에 띄워졌던 적은 10초 동안 돌출 효과에 면역됩니다.
매복 상태 효과: 새로운 스킬 사용, 이동 속도 +0, 시야 범위 축소, 기본 공격 불가, 진동 감지: 렉사이와 아군이 주변 전장의 안갯속에서 이동하는 적들의 위치를 감지합니다.

성난이빨/땅굴파기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습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때는 두 배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렉사이가 재사용 가능하며 오래 지속되는 땅굴을 만듭니다. 적이 이 땅굴 입구에 올라서면 파괴됩니다.

돌출 상태: 렉사이가 대상을 물어뜯어 50/60/70/80/90(+85% 추가 공격력)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분노가 최대치일 경우 피해량이 100% 증가하고 고정 피해로 적용됩니다.
최대 피해량: 매복 상태: 렉사이가 땅굴을 파고 전진하여 연결된 두 개의 땅굴 입구를 남깁니다. 땅굴 입구 중 하나를 클릭하면 렉사이가 다른 쪽 입구로 뛰어듭니다. 땅굴은 10분간 유지되며, 적이 파괴할 수 있습니다. 렉사이는 한 번에 최대 8개의 땅굴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터널은 이용하고 나면 10/8/6/4/2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적용됩니다.

공허의 돌진

기본 지속 효과로 렉사이가 피해를 입힌 대상에게 표식을 남깁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잠시 대상으로 지정될 수 없는 상태가 되며, 표식이 있는 대상에게 도약하여 잃은 체력에 비례해 큰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지속 효과: 적 챔피언에게 피해를 입히면 5초 동안 표식을 남깁니다.
사용 시: 렉사이가 매복하기 전 괴기스러운 울음소리를 내며 표식이 남은 대상을 찾습니다. 몇 초 후, 지하에서 도약해 100/250/400 (+1.75 추가 AD)의 물리 피해 + 대상이 잃은 체력의 20/25/30%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힙니다.

 


 

렉사이의 스펠은 강타+점멸을 들어줍니다.

 

그러면 아래에서 렉사이의 템트리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렉사이 템트리

 

정글 렉사이는

우선 1 코어 템으로 마법부여 :용사를 들어주는 게 우선인데

용사를 들어가시기 전에 티아맷을 올려주는 걸 추천해 드립니다.

티아맷을 추천하는 이유는 칼랄 부리나 골렘 사냥할 때 빠르게 사냥할 수 있도록도 와 줍니다.

 

2코어 템으로는 칠흑의 양날 도끼를 들어줍니다.

체력 및 공격력 쿨감효과까지 있는 칠흑을 들어줍니다.

 

3코어 템으로는 상황에 맞게 스테락 및 수호천사를 가주시면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티아맷을 거대한 히드라로 업글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정글 렉사이 룬,스킬,템트리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