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이야기/LOL ( 리그오브레전드)

롤 시즌 9 탑 "다리우스" 공략법 알아봅시다 [룬,템트리,스킬]

by 허덥이 2019. 6. 5.
반응형




안녕하세요 Kim-kevin입니다. 오늘 분석해볼 챔피언은 그 이름하여 탑 깡패 "다리우스"입니다.


깡패라는 말이 어울리게 웬만한 챔피언은 다 이길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 뚜벅이라는 단점이 있습니다.


궁극기로 적을 죽였을때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메리트가 있고 패시브로 인한 출혈로 상대방에게 강한 딜을 교환 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좋아 방어템까지 두르면 탱커 역할도 수행할 수 있어서 좋은 챔피언입니다.





롤 시즌 다리우스 룬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다리우스의 주 룬을 "정밀" 보조  룬을 "결의" 선택해줍니다.

다리우스는 정밀을 드는 이유는 상대 챔피언과 싸우는 일을 많이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하위 룬은 승전보,민첩함,최후의일격을 들어 체력이 낮은 챔피언에게 피해량을 증가하여 딜을 넣어주도록 합니다.


보조룬 결의에는 철거와 뼈 방패를 들어줍니다. 

공속과 적응형 능력치 및 방어 나 체력을 들어주면됩니다. 

 


다리우스 스킬

   과다출혈


다리우스가 공격하여 대상에게 출혈을 일으키고. 이 효과는 최대 5번까지 중첩됩니다.

적에게 과다출혈 최대 중첩이 쌓이면 녹서스의 힘 효과를 받아, 피해량이 대폭 상습합니다.

    


다리우스가 주변을 도끼로 휘둘러서 주변의 모든 적들을 가격합니다. 도끼 날인지 자루인지에 따라서 피해량이 상이합니다. 단, 자루에 맞으면 과다 출혈 중첩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날로 맞힌 적 챔피언 한명당 잃은 체력의 15%를 회복하고 최대 45%까지 회복할 수 있습니다. 


 마비의 일격


다리우스가 적의 대동맥을 가격합니다. 들이 출혈을 일으키면서 이동 속도가 감소합니다.

마비의 일격은 평캔이 가능하다보니까 평W평을 사용해서 순식간에 스택을 쌓을 수 있습니다.

1초 동안 대상을 90% 둔화시킵니다. 마비의 일격으로 대상을 처치하면 소모한 마나를 되돌려받고 재사용 대기시간의 50%가 감소합니다.

     포획


다리우스가 도끼날을 세워서 물리 피해를 가할 때 대상의 방어력 중 일정 비율을 무시합니다. 

스킬을 사용하면 다리우스가 도끼의 갈고리 부분으로 적들을 자기 쪽으로 끌어당깁니다.


지속효과:다리우스의 방어구 관통력이 15/20/25/30/35% 상승합니다.
사용시:다리우스 전방에 있는 모든 적을 끌어당기고, 1초 동안 40% 둔화시킵니다. 


녹서스의 단두대


다리우스가 적 챔피언에게 뛰어올라 명적 타격을 가해 고정피해를 입힙니다. 대상에 중첩된 과다출혈에 비례하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녹서스의 단두대로 적을 처지하는 경우, 장시 동안 재사용 대기시간이 초기화됩니다.




스킬순서

 


다리우스는 스킬 콤보가 단순하여서 초보자분들에게 다리우스를 추천을 많이 드립니다.


스펠


다리우스 스펠은 유채화 or 순간이동으로 나뉘는데 탑에서 1대1 해서 끝장낼수있는건 유체화랑 점멸을 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다른곳을 도와주거나 할려면 순간이동을 사용하는것도 좋은데 저는 유체화랑 점멸을 추천드립니다.


롤 시즌9 다리우스 아이템은 시작템은 도란의검 or 도란의 방패를 들어주시고요

그다음 아이템은 삼위일체를 들어줍니다. 

상대팀에 AD 챔피언이 많다면 삼위일체 > 스테락 > 망자의 갑옷
AD AP가 섞여있으면 삼위일체>스테락>정령의 형상을 올려주면 됩니다.


이상으로 룬부터 , 스킬, 아이템까지 알아봤습니다.

제 블로그를 보시고 깡패 다리우스의 힘으로 숙련도를 올려서 재미있는 게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