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Kim-kevin입니다.
오늘은 요즘 많이들 하시는 롤토체스 공략 및 아이템 꿀팁 모음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롤토체스의 이름은 전략적 팀 전투로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일단 처음 게임을 하면 " 이게 뭐지? " 하다 보면 갑자기 재미에 빠지게 됩니다.
하지만 처음에 할 때 이게 뭔가 어떻게 하는 건가 생각을 하게 되는데
그래서 이 글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졌네요 그럼 우선 기본적으로 아이템 조합 및 효과에 사진을 보여드리고
간단한 팁 다음에 직업 시너지 및 종족 시너지 그다음 롤토체스에서 좋은 아이템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이템 조합표>
기본적으로 조합표는 이렇게 구성되어있으며 8개의 기본 아이템과 36가지의 조합 아이템이 존재합니다.
효과로는 위에 표에 보시는 바와 같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 간단한 팁을 알려드리면
우선 단축키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W= 결투장에 배치 /대기석으로 복귀
E= 챔피언 판매
D= 상점 새로고침
F= XP 구매
Q,1 시계방향 플레이어 보기
R,3 시계 반대방향 플레이어 보기
2,Space 꼬마 전설이를 중심으로 카메라 시야 설정
이렇게 되어있습니다.
그다음 돈을 모을 때 10 골드당 1 골드씩 최대 5 골드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연승, 연패 보너스 또한 있습니다. 이를 확인할 때는 현재 보유 골드 위에 마우스를 올리면 확인 가능합니다.
매 라운드 종료 시 경험치 2 획득 경험치 구매로는 4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2라운드 치 경험치를 사는 거)
*남은 경험치가 4로 떨어질때 렙업하는것이 가장 경제적이면서 좋습니다.
그리고 드래프트 선택때는 최하위부터 2명씩 같이 선택합니다.
우선은 간단한 팁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우선 종족 시너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종족 시너지 >
(3명) 모든 기본 공격이 적의 방어력의 50%를 무시합니다.
방어력이 +100 증가하고 공격할 때마다 35% 체력을 회복합니다.
(3명) 무작위 아군 하나에 적용 (6명) 모든 아군에 적용
닌자 특성은 닌자가 정확히 하나 또는 넷일 때 활성화됩니다.
(1명) 닌자 유닛 공격력 +40% 증가 (4명) 모든 닌자 유닛의 공격력 +80% 증가
(1명) 로봇은 마나가 가득찬 상태로 전투를 시작합니다.
빙하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을 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2) 적을 기절시킬 확률 20% (4) 적을 기절시킬 확률 30% (6) 적을 기절시킬 확률 45%
악마는 공격 시 일정 확률로 적의 마나를 전부 불태워 없애고 그만큼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2명) 마나 불태우기 확률 25% (4명) 마나 불태우기 확률 50% (6명) 마나 불태우기 확률 85%
공격할 때마다 분노 중첩이 쌓입니다. 최대 5번까지 중첩되며 중첩된 분노당 공격 속도가 8% 증가합니다.
(2명) 야생 아군만 해당 (4명) 모든 아군
요들 아군에 대한 공격이 일정 확률로 빗나갑니다.
(3명) 빗나갈 확률 25% (6명) 빗나갈 확률 60%
(2명) 용은 마법 피해에 면역입니다
(2명) 전투 시작 시 무작위 적 하나에게 저주를 걸어 100의 체력을 갖도록 합니다.
제국은 두 배의 피해를 입힙니다.
(2명) 무작위 제국 유닛 하나에 적용 (4명) 모든 제국 유닛에 적용
(1명) 전투 시작시 추방자 주변에 아군이 없다면 최대 체력의 100%만큼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획득합니다.
(3명) 다른 플레이어와 전투 후에 최대 4의 추가 골드를 얻습니다.
여기까지가 종족 시너지를 알려드렸습니다.
그럼 다음으로 직업 시너지에 대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검사는 공격할 때마다 45%의 확률로 추가 공격을 가합니다.
(3명) 추가 공격 1회 (6명) 추가 공격 2회
기사는 기본 공격으로부터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2명) 20의 피해량 방어 (4명) 40의 피해량 방어 (6명) 80의 피해량 방어
마법사는 공격 시 2배의 마나를 획득합니다. 아군의 스킬 피해량이 증가합니다.
(3명) 스킬 피해량 +35% 증가 (6명) 스킬 피해량 +100% 증가
(2명) 전투 시작 시 모든 수호자와 주변 아군은 +40의 방어력을 얻습니다.
싸움꾼은 추가 최대 체력을 얻습니다.
(2명) 추가 체력 300 (4명) 추가 체력 700
암살자는 전투 시작 시 가장 멀리 있는 적에게 도약합니다. 암살자는 추가 치명타 피해를 입힙니다.
(3명) 치명타 피해량 +150% (6명) 치명타 피해량 +350%
원소술사는 공격 시 2배의 마나를 획득합니다.
(3명) 전투 시작 시 골렘 하나를 소환합니다.
정찰대는 3초마다 일정 확률로 다음 3초 동안 공격 속도가 두 배로 증가합니다.
(2명) 25% 확률로 공격 속도 두 배로 증가 (4명) 65% 확률로 공격 속도 두 배로 증가
총잡이는 공격 후 50%의 확률로 추가 공격을 합니다.
(2명) 무작위 적을 추가로 공격 (4명) 사거리 내의 다른 모든 적을 공격
형상변환자는 변신 시 추가 최대 체력을 얻습니다.
(3명) 추가 최대 체력 100%
이상으로 직업시너지까지 알아봤습니다.
그럼 그후에는 쓸만한 아이템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쇠사슬 조끼 + 쓸데없이 큰 지팡이로 만드는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는 원래는 크게 효과가 좋지는 않지만
주변에 유닛들을 잘 뭉쳐서 놓으면 시너지를 하나 더 받을수 있다.
곡궁 + 곡궁 으로 만드는 고속 연사포는 일단 적이 공격을 회피할 수 없으며 사거리가 두배 증가합니다.
단 아칼리,케는 같은 챔피언은 고연포를 장착해서 스킬을 적에게 맞추기 어렵게 된다는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 + 곡궁으로 만드는 구인수의 격노검은 공격 시 공격 속도 3% 증가 (무제한 중첩) 합니다.
뒤집개 + 뒤집개로 만든 대자연의 힘은 착용한 챔피언은 인구에서 제외된다 ( 인구수+1 효과)
쓸데없이 큰 지팡이 + 쓸데없이 큰 지팡이 로 만드는 라바돈의 죽음모자는 장착시 주문력 50%증가
사기적인 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쓸데없이 큰 지팡이 + 거인의 허리띠 로 만드는 모렐로노미콘은 회복류가 많아 광역 회복 봉인이 상당히 좋습니다.
그리고 상위권에 귀족빌드가 있다면 더더욱 좋습니다.
음전자 망토 + 거인의 허리띠 로 만드는 서풍은 전투 시작 후 적 하나를 5초동안 추방합니다.
B.F. 대검 + 여신의 눈물 로 만드는 쇼진의 창은 첫 스킬 사용 후 공격할 때마다
최대마나의 15%만큼 마나를 회복시켜주는 아이템이다.
그리고 공격력+20 마나+20 효과도있다.
B.F. 대검 + 곡궁으로 만드는 신성의 검은 원딜에게 템을 해주면 좋습니다.
신성의 검은 매초 치명타 확률 100%가 적용될 확률 5%
음전자 망토 + 음전자 망토로 만드는 용의 발톱은 마법 저항력 83%증가라서 마법사 덱들을 상대로
거의 무적으로 만들어주는 아이템입니다. 죽으면 안되는 딜러에게 사용해주면 좋습니다.
쇠사슬 조끼 + 곡궁으로 만드는 유령 무희 는 장착 시 모든 치명타 공격 회피를 할수있다.
하지만 고연포에는 속수무책이라는 단점이있습니다.
음전자 망토 + 곡궁으로 만든는 저주받은 칼날은 확률이 낮다고 적혀있지만 생각보다 괜찮다.
그레이브즈랑 볼리베어와의 시너지가 좋다.
음전자 망토 + 여신의 눈물로 만드는 침묵은 후반에 어느쪽 광역 CC기가 들어가냐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롤토체스를 설명 해드렸습니다.
물론 저도 많이 해본게 아니라서 잘하지는 못하지만 설명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게임을 이해하시고 잘하실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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