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꿀팁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발급 방법

by 허덥이 2019. 11. 28.
반응형

4대 사회보험 가입내역 확인서

 

안녕하세요 Kim-kevin입니다. 

 

이번에 알아보실 정보는 제목대로 "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입니다.

 

이 서류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이 많이 없겠지만 

 

대출을 받으시거나 하실 때 꼭 필요한 서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뭐 복잡하게 하실 필요는 없으시고 간단하게 온라인으로 발급을 받으실 수 있으신데요.

 

일단 준비물로는 공인인증서 및 프린터 ,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합니다.

 

그러면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1.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를 들어갑니다.

 

2. 개인 비회원 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로그인하실 때 정보에 대한 동의 확인 후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3. 로그인 후 위 쪽 상단으로 가시면 증명서 발급을 클릭

 

4. 증명서 (가입내역 확인서) 신청/발급

 

 

5. 발급으로 들어오시면 위에 보시는 바와 같이 나옵니다.

전화번호 입력하시고 근무 중인 사업자 선택 후 만약 주민등록번호 뒷자리가 

나오셔야 하시면 맨아래에 '아니오'에서 '예'로 바꾸시면 됩니다.

 

6. 신청을 눌러 줍니다.

 



 

 

7.신청을 눌러주고 나시면 증명서 상세내역이 쭉 나오는데

여기서 새로고침을 하셔서 '처리여부'에 출력 가능 상태가 전부 나오도록 해줍니다.

 

8. 출력가능상태가 나오셨다면 출력을 해주시면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이 됩니다.

 

 

이상으로 4대 보험 가입 내역 확인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처음 하시는분들도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게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노력해봤습니다.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이트는 아래에 첨부해 드려습니다.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4대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www.4insure.or.k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