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꿀팁/꿀팁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by 허덥이 2019. 11. 29.
반응형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안녕하세요 Kim-kevin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정보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입니다.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하실 때 동사무소나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발급을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막상 일을 하고 있거나 스케줄 때문에 들러야지 들러야지 하다가

시간이 나지 않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검색창에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및 '정부 24시'라고 검색하시면 정부 24시 사이트가 나옵니다.

최근에 민원 24시 -> 정부 24시로 바뀌었습니다.

 

( 정부 24시에서는 주민등록등본, 초본, 재학증명서 등 서류들을 무료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정부 24시에 들어오셨다면 공인증서 로그인으로 로그인을 해줍니다.

 

 

3. 주민등록표 등본(초본) 교부를 클릭해줍니다.

 

4. 클릭해서 들어오시면 민원안내 및 신청 페이지에서 신청을 눌러줍니다.

 


 


 

5. 우선 발급 형태를 선택을 해줍니다 ( 기본 발급 or 선택 발급 )

 

6. 수령방법에 대해서 설정을 해줍니다.

( 인터넷 발급 및 우편 발급으로 나뉩니다.)

 

 

 

7. 신청해 주시면 아래 문서 출력을 누르셔서 문서 출력을 해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인터넷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을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이외에 방법으로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주민센터 및 동사무소 방문해서 발급받기 ( 업무시간에 가능)

 

-무인발급기에서 발급하기 ( 위치 파악 )

 

-인터넷으로 발급하기

 

총 세 가지 중 편하신 방법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이상으로 주민등록등본/초본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