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이대로면 조별탈락이다.

by 허덥이 2023. 11. 9.
반응형

코펜하겐 SNS 참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덴마크 원정에서 충격적인 패배를 당하는 바람에 조별리그 탈락 위기에 놓였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9일(한국시간) 덴마크 코펜하겐 파르켄에서 열린 2023-24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A조 4차전에서 코펜하겐에 3-4로 무릎을 꿇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이날 패배로 승점 3점에 머무르면서 승점 4점이 된 코펜하겐에 밀려 A조 최하위로 떨어졌다.

 

 

맨유SNS

코펜하겐전에서 초반에 호일룬의 멀티골로 2:0으로 좋은 출발을 했었던 맨유지만 래시포드의 레드카드가 나오면서부터 모든 게 꼬이기 시작했다. 래쉬포드가 퇴장당한 여파는 생각했던 것보다도 더욱더 크게 와닿았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전반 남은 시간을 버텨 내지 못하고 동점을 허용했다. 코펜하겐의 연계 플레이가 빛났다. 오른쪽 측면에서 넘어온 크로스가 디오구 곤잘베스를 거쳐 중앙으로 연결됐고 모하메드 엘리오누시가 논스톱 슈팅으로 마무리했다.

 

 

마커스 래시포드. Getty Images

여기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수비수 해리 매과이어가 페널티박스 안에서 핸드볼 파울을 저질렀다. 키커로 나선 곤잘베스가 안드레 오나나 골키퍼를 속이고 2-2 동점을 만들었다. 

전반전을 2-2 동점으로 마무리하고 후반전에 들어서 잘 버티던 맨유에게 좋은 기회가 찾아왔다. 후반 23분 페널티박스 안에서 상대 핸드볼로 페널티킥이 선언됐고 브루노 페르난데스가 마무리하며 3-2 스코어를 만들 수 있었다. 여기서 버티기만 하면 승리를 할 수 있었지만 결과적으로는 3-4 패배를 하게 되었다. 

 

 

래시포드, 호일룬

A조는 바이에른 뮌헨이 4전 4승을 해서 12점으로 1등에 올라가 있고 코펜하겐과 갈라타사라이는 4전 1승 1 무 2패로 4점을 얻어서 2등과 3등에 올라가 있다. 마지막으로 맨체스터유나이티드는 4전 1승 0 무 3패로 3점으로 최하위에 머물게 되었다.

지금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챔스에서만 문제가 있는 게 아니라 모든 대회, 리그에서도 힘을 못쓰고 있는게 큰 문제이다. 

맨유는 1973-74 시즌에 강등을 당한바있는데 마지막 강등 시즌과 같은 17경기 9패를 기록하고 있어서 큰문제로 나오고있다. 

 

이번 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1973-74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같다는 목소리는 이미 있었다. 1973-74시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주장으로 강등을 지켜봤던 윌리 모건은 "우리 때보다 더 좋지 않다"며 "우리는 비록 강등을 당했지만,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보다 좋은 점이 있었다. 우리는 좋은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었고 또한 결속력이 있었으며 동지애도 있었다"라고 했다

반응형